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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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Box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mBox

    (1) Apple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Store에서 'HK스마트홈'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2) 앱을 실행한 뒤, 로그인을 하기 위해 먼저 메일정보를 등록하세요.

    (3) 로그인을 한 뒤, 오른쪽 상단 '+'를 누른 다음, mBox가 WiFi 공유기와 연결될 수 있도록 설정하세요.

    (4) 설정 완료 후 홈에 mBox아이콘 생성 → mBox 선택 → 리모컨 추가 선택 순서로 진행하세요.

    (5) 가전기기 모델에 맞는 리모컨을 테스트한 뒤 등록하여, 그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해보세요.

    자세한 설치 및 사용법은 홈페이지(http://hknetworks.kr)의 '고객지원/사용설명서'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mBox에 별도의 전원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나요? mBox

    환경을 고려하여 mBox 상자 안에는 마이크로 USB케이블만 들어 있고, 별도의 전원어댑터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마이크로 USB케이블과 호환이 되므로, 기존에 사용하는 휴대폰 전원어댑터를 mBox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mBox를 구매할 때 전원어댑터를 추가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앱을 사용하기 위해 등록을 해야 하나요? mBox

     사용하기 전 ‘HK스마트홈’ 앱에 로그인하기 위해 먼저 등록을 해야 합니다.

    등록 후에는 서버가 사용 중인 디바이스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므로, 추후 제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빠른 문제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에어컨과 달리 선풍기는 리모컨 추가에 없어 연결이 어렵네요, 쉬운 방법이 있는지요. mBox

    선풍기는 사용자정의 리모컨으로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 mBox는 어디에 놓는 것이 좋을까요? mBox

    적외선 신호는 장애물을 통과하기 어려우므로 TV 위, 책상, 탁자와 같은 주위가 오픈되어 있는 공간에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mBox를 거실에 둬도 벽을 통해 침실의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나요? mBox

    거실에서 침실에 있는 에어컨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mBox는 적외선을 이용하여 가전기기를 제어하며, 적외선은 벽을 통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방에 적외선(IR) 가전기기가 분포되어 있다면 각 방마다 별도의 mBox가 있어야 합니다. 

  • 가전기기를 집 밖에서 제어하고자 할 때 거리 제한은 없나요? mBox

    mBox와 스마트폰이 모두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세계 어디에서나 거리 제한 없이 가정의 거의 모든 IR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고 있는 가전기기가 최신 모델인데, mBox가 지원할 수 있나요? mBox

    본사 서버의 데이터 베이스는 일주일에 여러 차례 새로운 데이터를 업데이트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전자제품 중 95% 이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빠른 업데이트를 원하신다면, support@hknetworks.kr에 가전기기의 모델명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 LAN을 통해서 제어할 수 있나요? 얼마나 멀리까지 제어할 수 있나요? mBox

    LAN을 통해 제어할 수 없습니다.

    mBox는 WiFi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되며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mBox와 가전기기의 거리는 8m 이내가 가장 효과적이며, 외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한 mBox와 스마트폰 사이의 거리제한은 없습니다. 

  • 가전기기를 단지 집에서만 제어할 수 있나요? mBox

    mBox를 정상적으로 설치하고 리모컨 등록을 성공적으로 하셨다면,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WiFi 또는 2G/3G/4G를 통해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원격제어를 통해서 세계 어디서나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몇 개의 mBox가 동시에 사용될 때, 서로 어떻게 구별이 되나요? mBox

    'HK스마트홈' 앱에서 각각의 mBox를 설정할 때 이름을 다르게 설정합니다.

    예를 들면, 첫번째 mBox에는 mBox-거실, 두번째 mBox에는 mBox-안방 등과 같이 이름을 다르게 부여하면 서로 구분이 됩니다. 

  • mBox가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나요? mBox

    mBox는 적외선 신호를 보내 적외선 리모컨을 가진 TV, 셋톱박스, 에어컨 혹은 다른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적외선 제어가 되지 않는 기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mBox는 양방향으로 제어할 수 있나요? mBox

    mBox는 적외선을 송수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외선 신호는 양방향성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전기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없으므로, 원격제어가 성공했는지는 보여주지 않습니다. 

  • IR 코드를 mBox에 어떻게 학습시킬 수 있나요? mBox

    먼저 스마트폰의 ‘HK스마트홈’ 앱에서 리모콘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자 정의 리모콘'을 선택하고, 학습시킬 리모콘 버튼을 만듭니다.

    그 뒤 가전기기 리모콘을 mBox를 향하도록 한 다음, 대응하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몇 개의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나요? mBox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100개의 기기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만약 mBox가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혹은 유무선 공유기가 바뀌면, 어떤 설정을 사용해야 하나요? mBox

    네트워크 또는 유무선 공유기가 바뀔 경우 mBox를 초기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초기화 설정을 하기 위해서 먼저 mBox 상단을 6초 정도 눌러 공장 초기화 상태 (빨간 LED가 빠르게 깜빡거림)로 만든 뒤 재설정을 하면 됩니다. 

  • 원격제어가 지연될 수 있나요? mBox

    스마트폰과 가정의 네트워크 신호가 정상이라면, 원격제어 시 지연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나요? mBox

    그렇습니다. 'HK스마트홈' 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둘 다 지원합니다.

    Apple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Store에서 'HK스마트홈'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 전원을 켜고 장시간 사용할 수 있나요? 방사선 위험이 있나요? mBox

    mBox의 소비전력은 0.5w 이내로 매우 낮습니다.

    제어신호는 적외선 신호이므로 인간에게 방사선 위험이 없으므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 시간을 설정할 수 있나요? 시간 설정은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mBox

    현재 리모컨의 시간예약 메뉴에서 15개까지의 시간예약(예약된 시간에 동작) 및 20개까지의 타이머(지정된 시간 후 동작)를 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mBox 외관은 어떤가요? mBox

    mBox는 53 x 53 x 54 mm 크기이며, mBox 자체 무게는 대략 102g입니다.

  • mBox 재질은 어떠한가요? mBox

    mBox는 소형으로 아름답게 디자인되었으며, 특별한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을 사용한 외관은 마모가 적고,

    은색의 금속으로 둘러싸인 부드러운 플라스틱 바닥은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습니다. 

  • mBox를 사용하려면 전원을 연결해야 하나요? 아니면,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mBox

    mBox는 내장된 배터리가 없으므로 USB케이블을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휴대폰 전원어댑터를 USB케이블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동일 공간에 있는 동일 브랜드 에어컨 2대 이상을 컨트롤 가능한가요? mBox

    네, 동시에 동일 작동이 됩니다. 
    (예: 동일 브랜드의 여러대의 에어컨을 동시에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단, 동일 리모컨을 사용하는 동일 브랜드 제품에서 가능 합니다. 

  •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mBox

    mBox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무선인터넷 환경이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mBox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무선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 사용가능 한가요? mBox

    mBox는 스마트폰과 WiFi 연결을 통해 작동합니다.
    따라서, 무선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셋톱박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쉬운 설정 방법을 알려주세요. mBox

    리모컨 추가 메뉴에서 셋탑박스 선택 후 리모컨 이름을 설정하고, 학습할 버튼을 하나씩 차례로 눌러 학습해 주시면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정의 리모컨에서 설정 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 mBox는 적외선 방식의 리모컨을 대상으로 작동을 합니다.
             따라서, 적외선 방식이 아닌 리모컨에 대해서는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예: 적외선 리모컨을 사용하는 에어컨, 선풍기, 프로젝터, TV, 오디오, 셋탑박스등은 mBox를 통해 작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RF방식의 리모컨을 사용하는 셋탑박스는 mBox로 작동을 할 수 없습니다.

                 

  • 사용자 정의 리모컨은 언제 어떻게 사용하나요? mBox

    사용자 정의 리모컨은 해당 가전기기가 최신 제품 이거나 오래된 제품으로 mBox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는 리모컨을 등록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Box의 정면 (Logo, LED)에 해당 리모컨을 향한 후, 등록대상 버튼 생성 후 리모컨의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리모컨을 검색할 때 한글 검색이 지원이 되나요? mBox

    주요 제품에 대하여 한글 검색 가능합니다.

  • 조건제어가 무엇인가요? mBox

    조건제어는 주로 센서들의 신호를 받아 정해진 동작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mBox경우 스위치를 눌러 자동제어의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App을 실행하지 않고,  mBox를 누르는 것으로 사용자가 정해 놓은 동작을 처리하게 됩니다. 

  • 일괄제어가 무엇인가요? mBox

    일괄제어는 스마트폰 App에서 한 번의 터치로 여러동작을 수행하도록 하는 기능 입니다.

    예를 들어 집에 들어오는 상황에서 불을켜고, TV를 켜고, 에어컨을 켜는등의 동작을 미리등록시켜 여러 상황에 맞게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 일괄제어와 조건제어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mBox

    mBox를 App과 연결한 후 하단 '스마트제어' 텝을 터치하여 일괄제어와 조건제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일괄제어
      - 일괄제어 추가를 선택하여 할일 추가에 현재 연결된 장치를 선택 후 원하는 동작 설정을 하면 됩니다.
        (예: 에어컨 켜기)
    · 조건제어
      - 조건제어 추가를 선택하여 시작 조건 추가에 mBox를 선택 후 할일 추가에 현재 연결된 장치를 선택하여 원하는 동작 설정을 하면 됩니다.
        (예: mBox를 클릭하면(시작조건), 에어컨 켜짐 / 1초 후 TV 켜짐 (할일 추가)) 

  • 타이머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S플러그

    HK스마트포앱 sPlug 화면의 타이머 항목을 선택한 다음 상단 + 버튼을 터치해 일정 시간 후 켜기 또는 끄기 동작이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제어는 무엇인가요? S플러그

    스마트 제어는 앱에서 한 번의 터치로 여러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 일괄제어와, 장치에서 어떤 조건 발생시 앱 없이도 미리 설정한 여러 동작들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는 조건제어가 있습니다.

     

    현재는 조건제어 설정시 조건으로 등록 가능한 것으로 mBox 상단을 한 번 클릭해 주는 것이 있습니다. 

    mBox와 sPlug를 조합하여 다양한 상황에 대해 일괄제어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플러그는 몇 개까지 연결 할 수 있나요? S플러그

    HK스마트홈 앱에서 최대 50개까지의 sPlug를 연결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시간 설정은 무엇인가요? S플러그

    HK스마트홈 앱 sPlug 화면의 구간예약 및 시간예약 항목을 터치하여 미리 지정한 시간에 sPlug의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구간예약: 일정 시간 구간 동안만 sPlug가 켜지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요일별 반복을 함께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구간예약의 개수는 5개입니다. 

     

    - 시간예약: 미리 지정한 시간에 sPlug가 켜지거나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요일별 반복을 함께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시간예약의 개수는 현재 15개입니다.

  • 어떤 상황일 때 알림이 오는 건가요? S플러그

    예약된 시간에 구간예약, 시간예약, 타이머가 실행되어 sPlug의 동작이 제어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알림 설정을 꺼 놓으면 알림이 수신되지 않습니다. 

  • 뜨거워지면 자동으로 꺼지나요? mBox

    sPlug의 최대 허용 전력량은 2000W(와트)입니다.

     

    허용 전력량을 초과하여 사용하게 되면 sPlug가 뜨거워질 수 있고, 안전을 위해 제품에 내장된 퓨즈가 끊어지면서 꺼지게 됩니다.

     

     sPlug에 연결된 가전제품 또는 멀티탭을 통해 연결된 가전제품들의 총 전력량이 2000W를 넘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 전기절약을 얼마나 하는지 알려주나요? S플러그

    sPlug는 전기 사용량을 측정하거나 알려주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 스마트 플러그는 집에서만 조작가능하나요? S플러그

    sPlug는 스마트폰을 통하여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연결된 가전제품의 전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WiFi 또는 2G/3G/4G를 통해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원격제어를 통해서 세계 어디서나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빛이 빨간색 파란색이 뜨는데 무슨 차이인가요? S플러그

    아래 표시등의 상태를 참고하세요.

     

    꺼짐 - sPlug가 꺼진 상태

     

    파란색 깜박거림 - sPlug가 켜진 상태, WiFi 연결 시도중

     

    파란색 유지 - sPlug가 켜진 상태, WiFi에 정상적으로 연결됨

     

    빨간색 깜박거림 - 리셋 상태, 앱에서 장치를 검색하여 등록할 수 있음

     

  • sPlug를 쓰면 전압이 달라지나요? mBox

    sPlug는 입력 전압과 출력 전압이 동일하며, 앱의 제어에 따라 연결된 가전제품의 전원을 공급하고 차단하는 동작을 수행합니다.

     

  • 아무곳에나 설치 할 수 있나요? S플러그

    sPlug는 WiFi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작동합니다. 따라서, WiFi 무선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전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사용하시므로 옥내에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설치후 재설정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S플러그

    sPlug 사용자 변경등 재설정이 필요하신 경우, 제품 전면부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시어 빨간 빛이 깜박이는 상태에서 재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과 공유 할 수 있나요? S플러그

    HK스마트홈 앱의 홈 구성원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등록한 sPlug를 다른 사람들이 제어할 수 있습니다.

     

    홈 구성원은 앱의 부가메뉴 > 홈 관리 > 홈 선택 > 홈 구성원 메뉴를 차례로 진입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공유를 어떻게 해제 할 수 있나요? S플러그

    HK스마트홈 앱의 홈 구성원 관리 메뉴에서 언제라도 홈 구성원을 삭제하여 공유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장치에 대해서만 공유를 해제하시려면 장치를 여러 개의 홈으로 나누어 등록하신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라디에이터같은 소모 전력이 높은 것도 사용 할 수 있나요? S플러그

    sPlug의 최대 허용 전력량인 2000W 이내의 제품이시면 사용 가능하십니다.

     

    다만, 가능하시다면 안전을 위하여 최대 허용 전력량을 사용하는 가전제품의 사용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대용량 에어컨, 온열기 등을 제외한 일반적인 가전제품의 소비 전력은 2000W 보다 충분히 낮으므로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Plug와 연결하시기 전에 각 가전제품에 표기된 최대 소비 전력을 확인해 주세요. 

  • 스마트 플러그 사용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나요? S플러그

    먼저,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장소이셔야 합니다.

     

    해당 장소에서 sPlug를 콘센트에 설치 하시어 전원이 들어오는 지 확인을 하십니다.

     

    스마트폰에 HK스마트홈 앱을 설치하여 제품을 등록해 주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 : 지원가능한 OS는 iOS와 안드로이드 입니다.

  • 멀티탭에 사용 가능 한가요? S플러그

    멀티탭에 sPlug를 연결하여 사용하시거나 sPlug에 멀티팹을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멀티탭을 sPlug에 설치하여 사용하시는 경우, 멀티탭의 최대 허용 전략량 이하 및 sPlug의 최대 허용 전력량 (2,000W) 이하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 LED 상태 표시등의 의미 iBaby

     

    LED 상태 

     의미

    빨간색 점멸 

    장치가 Wi-Fi에 연결 되지 않고 있으며, 비활성화되어 있음 

     녹색 점멸

    장치가 Wi-Fi에 연결되어 있으나 활성화 되지 않음

     빨간색 고정

    장치가 활성화는 되었지만 Wi-Fi에 연결되지 않음

     녹색 고정

    장치가 정상 동작 상태임 

     빨간색과 녹색이 번갈아 가면서 점멸

    장치 시작 중 

     꺼짐

    전원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장치에 중대한 문제가 존재함  

  • "설치 과정이 진행되지 않을 때"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아이폰 사용자) iBaby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 과정이 진행되지 않을 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취소버튼을 클릭합니다. (장치 뒷면에 있는 LED 상태 표시등은 빨간색 점멸 상태입니다.)

     



    장치가 Wi-Fi 무선공유기에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에 해당 메시지가 표시될 있습니다. 아래의 과정을 따라해 보십시오:

    1) USB 연결을 최상으로 만들기 위해 아이폰을 구매할 때 제공되는 정품 USB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2) 장치를 설치하는 동안에는 Wi-Fi 무선공유기와 장치를 최대한 가까이 둡니다. 사용 중인 Wi-Fi 무선공유기가 5GHz를 지원하는 경우에는 장치를 설치하기 전에 아이폰을 Wi-Fi 무선공유기의 5GHz AP에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Wi-Fi 무선공유기의 이름은 최소8자에서 최대32자여야 하며, Wi-Fi 무선공유기 이름은 영문 대소문자, 숫자 밑줄만을 사용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글이나 한문, 일본어 등과 같은 특수문자나 기호는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4) Wi-Fi 무선공유기의 설정 중에서네트워크 이름 알림 켭니다.

    5) Wi-Fi 무선공유기의 인증 암호화 설정은 “WPA2PSK + AES” 선택합니다.

  • 설치 실패를 의미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안드로이드 사용자) iBaby

    설치 실패를 의미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장치 뒷면에 있는 LED 상태 표시등은 빨간색 점멸 상태입니다.)

     


     

    장치가 Wi-Fi 무선공유기에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에 해당 화면이 표시될 있습니다. 아래의 과정을 따라해 보십시오:

    1) Wi-Fi 무선공유기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장치의 전원 어댑터를 분리 후 다시 연결하고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2) 장치를 설치하는 동안에는 Wi-Fi 무선공유기와 장치를 최대한 가까이 둡니다. 사용 중인 Wi-Fi 무선공유기가 5GHz 지원하는 경우에는 장치를 설치하기 전에 스마트폰을 Wi-Fi 무선공유기의 5GHz AP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Wi-Fi 무선공유기의 이름은 최소8자에서 최대32자여야 하며, Wi-Fi 무선공유기 이름은 영문 대소문자, 숫자 밑줄만을 사용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글이나 한문, 일본어 등과 같은 특수문자나 기호는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4) Wi-Fi 무선공유기의 설정 중에서 "네트워크 이름 알림"을 켭니다.

    5) Wi-Fi 무선공유기의 인증 암호화 설정은 “WPA2PSK + AES” 선택합니다.

     

    [참고]

        Wi-Fi 무선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입력한 즉시 설치 과정은 시작됩니다. 설치과정의 진행바가 5% 정도 진행되면 장치에서 음악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이 완료되면 장치 뒷면에 있는 LED 상태 표시등은 녹색으로 고정됩니다.

    설치과정이 진행되는 중에 장치에서 음악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에는 장치를 Wi-Fi 무선공유기에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이동시킨 Wi-Fi 무선공유기를 재시작하고 장치의 재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향후에도 필요에 따라서 언제든지 재설치 과정을 진행할 있습니다. 

  • "설치 과정이 진행되지 않을 때" 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iBaby

    설치 과정이 진행되지 않을 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에는취소버튼을 클릭합니다

    (장치의 뒷면에 있는 LED 상태 표시등은 녹색 점멸 상태입니다.)

     

    장치가 Wi-Fi 무선공유기에 접속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으나, 서버에서 장치 활성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앱이 백그라운드 실행이 되지 않도록 완전히 앱을 종료한 후에 앱을 재실행합니다. 장치와 Wi-Fi 무선공유기를 재시작 합니다. 설치과정이 계속 실패하는 경우에는 장치를 재설정 하지 않은 채로 두고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에 재설치를 시도합니다.

  • 장치 추가 진행 중에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유가 무엇입니까? iBaby


     

    다음 가지 팁을 활용해 보세요:

    1) 아이폰을 구매할 제공되는 정품 USB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2) 스마트폰이 Wi-Fi 무선공유기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여 장치가 시작되도록 합니다. (장치의 뒷면에 있는 LED 상태 표시등은 빨간색 점멸 상태입니다.)

    4) 전원 어댑터를 분리한 후에 다시 연결합니다.

  • Wi-Fi 무선공유기의 설정이 변경되었을 때 장치를 재설치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iBaby

    아이폰 사용자:

    아이폰과 모니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그리고, “Wi-Fi 설정을 공유하겠습니까?”라는 확인 메시지 창이 나타나면, “허용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모니터를 재설정 다음 재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iBaby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비밀번호 찾기메뉴에서 등록할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다음전송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이메일로 로그인 비밀번호 초기화를 위한 URL 링크 정보가 전송됩니다. 1시간 이내에 이메일로 전송된 URL 링크를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있습니다.

     


     

  • 가정에서 영상 보기를 할 때 화면의 영상이 매우 느립니다. iBaby

    LED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켜져 있거나, 녹색으로 계속 켜져 있으면서 화면의 영상이 매우 느리게 보인다면, Wi-Fi 연결이 불안정하다는 의미입니다. 아래에 있는 몇가지 활용 팁을 참고하여 Wi-Fi 무선공유기의 설정을 최적화합니다.

     

    1) 사용하는 Wi-Fi 무선공유기가 2.4GHz 5GHz 동시 지원하는 모델인 경우에는 5GHz Wi-Fi 장치를 접속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2) 사용하는 Wi-Fi 무선공유기가 2.4GHz 지원하는 모델인 경우에는 Wi-Fi 무선공유기 설정화면의 고급설정 채널크기 혹은 대역폭 항목을 20MHz 설정합니다. (, NETGEAR 경우에는 20MHz/40MHz coexistence 선택합니다.)

    3) Wi-Fi 무선공유기가 장치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Wi-Fi 무선공유기와 장치 사이에 다수의 벽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Wi-Fi 무선공유기를 장치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이동시킵니다.

         4) Wi-Fi 무선공유기의 부하가 높을 있으므로, Wi-Fi 무선공유기의 전원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여 Wi-Fi 무선공유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 가정에서 영상 보기를 할 때 로딩 애니메이션 화면에서 멈추어 있습니다. 이 때 장치의 뒷면에 있는 LED 상태 표시등은 빨간색으로 계속 켜져 있습니다. iBaby

    경우는 장치가 Wi-Fi 무선공유기에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과정을 따라합니다:

    1) 장치의 전원 어댑터를 분리한 다시 연결하여 장치를 재시작 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LED 상태 표시등이 녹색으로 계속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 Wi-Fi 무선공유기에 과부하가 많이 걸렸을 있으므로 Wi-Fi 무선공유기의 전원 어댑터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여 Wi-Fi 무선공유기가 재시작 하도록 합니다.

    3) Wi-Fi 무선공유기가 장치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Wi-Fi 무선공유기와 장치 사이에 다수의 벽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Wi-Fi 무선공유기를 장치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이동시킵니다.

    4) 상기 가지 조치를 취한 후에도 LED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계속 켜져 있는 경우에는 Wi-Fi 무선공유기의 접속 비밀번호가 변경되었을 있음을 의미하므로 장치의 재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 가정에서 영상 보기를 할 때 360도 회전 제어가 가능하고 소리 듣기도 가능하지만 메인 화면에서 영상은 검은색 화면이 표시됩니다. iBaby

    경우는 장치가 Wi-Fi 네트워크에는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네트워크 대역폭이 영상 데이터를 전송할 만큼 충분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과정을 따라합니다:

    1) Wi-Fi 무선공유기에 과부하가 많이 걸렸을 있으므로 Wi-Fi 무선공유기의 전원 어댑터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여 Wi-Fi 무선공유기가 재시작 하도록 합니다.

    2) 장치의 전원 어댑터를 분리한 다시 연결하여 장치를 재시작 하도록 합니다.

    3) 앱이 백그라운드 실행이 되지 않도록 완전히 앱을 종료한 후에 앱을 재실행합니다.

    4) Wi-Fi 무선공유기가 장치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Wi-Fi 신호가 주변의 다른 Wi-Fi 신호에 의해 심하게 간섭을 받는 상황일 있습니다. 사용하는 Wi-Fi 무선공유기가 2.4GHz 5GHz 동시 지원하는 모델인 경우에는 5GHz Wi-Fi 장치를 접속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는 Wi-Fi 무선공유기가 2.4GHz 지원하는 모델인 경우에는 Wi-Fi 무선공유기 설정화면의 고급설정 채널크기 혹은 대역폭 항목을 20MHz 설정합니다. (, NETGEAR 경우에는 20MHz/40MHz coexistence 선택합니다.) 

     


     

     


  • 가정에서 Wi-Fi에 접속해 장치를 사용할 때는 영상 보기를 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LTE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영상 보기를 하는 경우에는 영상이 너무 느립니다. iBaby

    영화 감상을 하는 것과 장치의 영상 보기 기능은 비슷한 네트워크 대역폭을 요구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장치가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와 스마트폰이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모두 대역폭을 확보해야 합니다.

    1) 영상 해상도를 낮춥니다.

    2) 앱이 백그라운드 실행이 되지 않도록 완전히 앱을 종료한 후에 앱을 재실행합니다.

    3) 장치의 전원 어댑터를 분리한 다시 연결하여 장치를 재시작 하도록 합니다. 

  • 듣기와 말하기 버튼을 동시에 켜 두면 아주 심한 잡음이 발생합니다. iBaby

    스마트폰과 장치가 너무 가까이 있습니다:

    모니터 장치가 설치된 곳으로부터 충분히 멀리 떨어진 곳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혼선으로 인한 잡음을 피할 있습니다. 밖에서 장치의 영상을 보는 경우에는 혼선으로 인한 잡음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 

  • 장치의 소유자입니다. 장치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사용자를 초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iBaby

    아래의 몇가지 팁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초대 받는 사용자는 우선 iBaby Care App 다운로드하고, iBaby 모니터의 소유자와 공유할 사용할 이메일을 이용하여 계정을 등록합니다.

    2) 초대 받을 사용자가 계정을 등록하면, 소유자는 iBaby Care 앱에서초대 사용자 관리메뉴를 선택하여 사용자 초대를 진행합니다. 초대할 사람의 계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다음초대장 보내기버튼을 클릭하면 초대하기가 완료됩니다. (아래 그림 참고)


     

    3) 앱이 백그라운드 실행이 되지 않도록 완전히 앱을 종료한 후에 앱을 재실행합니다.

     

    [참고]

    초대하기가 완료되면 이후부터 iBaby 모니터는 소유자의 계정과 초대받은 사용자의 계정에 동시에 연결됩니다.

  • 메인 보기 화면에서 영상이 흐릿하게 나옵니다. 영상 해상도는 어떻게 조절합니까? iBaby

    영상 해상도 조절은 앱의 기능 메뉴 설정메뉴에 들어가서영상 설정 선택하면 조절할 있습니다.

    아주 좋음 512kbps: 영상의 해상도가 아주 좋은 상태 (1080P 해상도)입니다. 높은 무선 대역폭을 점유하는 512kbps 이하의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세로 화면으로 보는 경우 영상이 확대되어 보입니다. 깨끗한 전체 화면을 보고자 경우에는 가로 화면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의 경고 사진과 경고 영상을 볼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iBaby

    경고 사진과 경고 영상은 서버에 저장됩니다. 저장 개수가 100개를 초과하게 되면 이전의 경고 사진과 경고 영상은 삭제됩니다. 경고 영상은 많은 네트워크 대역폭을 점유하므로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경고 사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온도와 습도가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iBaby

    아래의 몇가지 팁을 활용해 보십시오:

    1) 장치가 받침대에 적절하게 놓여 있는지 확인합니다.

    온도 & 습도 센서는 받침대 속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의 /습도 센서 연결 단자와 받침대의 금속 단자를 맞춘 다음 모니터를 부드럽게 올려 놓습니다. 모니터를 살짝 들었을 받침대가 모니터에 부착된 상태로 함께 들린다면 적절하게 올려진 상태입니다.

    2)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기능 메뉴 설정 & 카메라 정보에서 펌웨어 버전이 1.8.1 이상인지 확인합니다. 

  • 장치 재설정은 어떻게 합니까? (공장 초기화) iBaby

    장치의 뒷면에 있는 LED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과 녹색으로 번갈아 가면서 깜박일 때까지 (1초에 여러 ) 장치의 아래쪽에 있는 재설정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장치에서 음악 소리가 들리고 장치의 뒷면에 있는 LED 상태 표시등이 1초에 한번 정도로 빨간색으로 깜박이게 되면 장치 재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 조명과 앱을 어떻게 연갈하나요? 스마트 조명

    1. 조명을 스탠드와 같은 조명기구에 설치합니다.

    2. 스탠드를 ON 하여 조명을 키세요

    3. 핸드폰 블루투스 ON --> Master 조명 (C01-BR30 ) 연결하세요.

    4. 앱을 실행하여 조명의 밝기 , 스피커의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음악을 들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스마트 조명

    조명을 연결한 후 핸드폰의 음악을 플레이 합니다.

    앱을 실행하여 사운드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과 전구 간에 연결할 수 있는 최대 거리는? 스마트 조명


     

  • e플러그를 사용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나요? e플러그

    먼저 2.4Gz Wi-Fi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장소여야합니다.

    해당 장소에서 스마트 플러그를 콘센트에 설치하여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을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하여 제품을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라디에이터 같은 소모 전력이 높은 것도 사용할 수 있나요? e플러그

    스마트 플러그 최대 허용 전력량인 3500W 이내의 제품이면 사용합니다. 

  • 스마트플러그는 집에서만 조작이 가능하나요? e플러그

    스마트플러그는 스마트폰을 통하여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연결된 가전기기의 전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를 통해서 세계 어디서나 가전기기를 제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전기 사용량을 측정할 수 있나요? e플러그

    시간 별, 일 별, 월 별 미터링 기능으로 전기 사용량을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는 서버는 어떤 종류인가요? e플러그

    세계적으로 안정성과 보안성을 가지고 있는 아마존의 국내 서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월 이용료가 있나요? e플러그

    구매 후 추가 사용료가 없습니다.​ 

  • 정격 사용 용량은 얼마인가요? e플러그

    3500W (16A)이며 초과하여 사용시 과부하 자동차단 기능이 작동됩니다.

    (스탠드형 에어컨, 광파오븐 등 고용량의 제품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모든 제품에 사용 가능한가요? e플러그

    정격 용량 3500W 미만의 제품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스위치 사용하는 제품에서는 ON기능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멀티탭에 사용 가능한가요? e플러그

    사용 가능합니다. 멀티탭에 사용되는 소비전력의 합이 3500W 미만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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